생활지식

내 계좌한눈에 계좌통합 관리 서비스

청사진71 2021. 3. 18.
반응형

내 계좌 한눈에 계좌통합 관리 서비스

요즘 많은 분들꼐서 혜택 혹은 분산 투자를 위해서 여러 은행에 계좌를 만드시는데요! 주로 이용하는 계좌는 잔액이 얼마인지 해당 은행에 몇 개에 계좌가 있는지 알 수 있지만, 돈을 넣어두고 까먹고 있는 계좌들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잠들어 있는 계좌들을 간단한 클릭으로 잔액까지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간단히 할 수 있으니 밑에 방법대로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계좌 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1. 인터넷에 "내 계좌 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를 검색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2. 위에 메뉴창 중 "내계좌한눈에" 클릭해줍니다.

3. 개인정보 동의를 눌러줍니다 맨 밑에 "전체 동의" 버튼이 있습니다.

 

 

 

4.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 시 오른쪽 마우스로 입력을 누른 후 마우스로 숫자 키패드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5.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6. 정보변경 보안 문자를 먼저 입력한 후,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은행과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핸드폰에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7. 본인 명의로 가지고 있는 계좌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좌는 은행별로, 비활동성 계좌/활동성 계좌로 나눠져 있는데요. 비활동성 계좌를 한번 조회해 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개설 하였던 계좌인데 돈이 있는지도 깜빡하고 있었네요... 7천 원도 안 되는 잔고이지만 한번 이전해보겠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계좌해지잔고이전 밑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본인 명의에 다른 계좌로 이체할지 기부를 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저의 다른 계좌로 이체해보겠습니다.

비활동성 계좌는 잔고 이체 시 바로 해지가 되는데요. 이 부분 생각하시고 이체를 결정하셔야 합니다. 이체하시고 싶으시다면 하단에 박스에 취소 불가, 신청을 타이핑 해주시고 잔고 이전 해지 신청을 눌러줍니다.

 

 

 

계좌 해지와 잔금 이체가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잔금 6,922원 이자 1원까지 해서 총 6,923원을 이체하였는데요! 뭔가 숨어있던 돈을 얻는 거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해지 명세서를 보고 싶으시다면 해지 명세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위에 사진처럼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쉽게 잠자고 있는 계좌를 조회하는 내 계좌 한눈에, 계좌통합 관리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잠자고 있는 계좌를 알아보기도 쉽고 잔고도 쉽게 옮길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서비스인데요 다만 주식 증권, 보험 등은 조회 게 안되니 이점 유의하셔서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오늘은 청년 주거급여 분리 급여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만 19세 이상만 30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님께서는 참고

wjsjtps71.tistory.com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생활을 하다 보면 은행통장 사본이 필요한 때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항상 종이로 된 통장을 들고 다녔지만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해 간단히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

wjsjtps71.tistory.com

 

SOL 신한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SOL 신한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은행을 찾아가지 않고 집에서 핸드폰이나 PC로 간단하게 은행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 모바일 어플(쏠) SOL신한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출력

wjsjtps71.tistory.com

 

링티 효능 효과

링티 효능 효과 링티란?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는 이온음료"입니다. 링티가 만들어지게 된 역사는 참으로 재미가 있습니다. 훈련을 하다가 수분 부족으로 탈진되는 병사들을 보고 이러한

wjsjtps71.tistory.com

'생활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추납 신청  (0) 2021.03.26
2021 신축년 벚꽃 개화시기  (0) 2021.03.24
링티 효능 효과  (0) 2021.03.17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0) 2021.03.17
빈센조 재방송 다시보기  (0) 2021.03.04

댓글